• 즐겨찾기 추가
  • 2022.07.01(금) 15:01
  • 광주 동구 新랜드마크, 롯데건설 ‘엘시그니처’ 투자자 관심 UP!
  • ▶ 롯데건설 시공 ‘엘시그니처’, 광주 금남로5가역 일대 랜드마크 기대↑
    ▶ 도심 한복판 입지 기반 뛰어난 접근성 돋보여…고품격 스카이커뮤니티 ‘눈길’
  • 2022년 04월 25일(월) 03:34
광주 동구 新랜드마크, 롯데건설 ‘엘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최고 31층 하이엔드 레지던스 ‘엘시그니처’가 광주 금남로 한복판에서 4월 분양을 앞둔 가운데, 랜드마크급 생활숙박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랜드마크란, 대개 △브랜드 △특화설계 및 규모 △입지 등을 종합적으로 만족하는 곳을 말한다. 우수한 상품성과 영향력을 기반으로 주변 이미지를 대표하는 경향이 짙고, 주거 수요 및 그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또, 같은 지역 내에서도 제한된 입지에 자리하는 만큼 희소성이 높고, 주변 시세를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

2021 시공평가 7위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은 ‘엘시그니처’는 우수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입지, 특화설계 등 다방면에서 장점을 갖추고 있다.

먼저,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금남로5가역 6번 출구와 ‘엘시그니처’는 통로를 통해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지하철 출구와 바로 이어짐에 따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금전적 프리미엄 형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져갈 전망이다. 또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송정역을 이용하여 서울역(KTX) 및 수서역(SRT)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가 들어가는 동구는 시 내 금융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다.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롯데백화점과 금남전자랜드 등 대형 집객시설이 가깝고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이외에도 광주 동구 중심상권인 금남로와 충장로와 인근으로, 광주수장초·광주제일고 등 학교도 가깝다.

각종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최근 서울 강남권에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스카이커뮤니티(22층)를 마련, 스카이라운지(22층) △오픈라이브러리(22층) △피트니스(22층) △골프연습장(22층)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밖에도 및 공용부 커뮤니티에 △수영장 △사우나 △회의실·섹션오피스 △컨벤션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게다가 고급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최고급 마감재는 물론,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광주 동구는 2018년 동명동을 시작으로 서남동, 산수동, 지난해 계림동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여러 재건축·재정비 사업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역이다.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어, 일대 부동산 가치는 나날이 상승할 전망이다.

한편, 대신자산신탁㈜이 시행수탁을, 스카이럭스㈜가 시행위탁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시그니처’는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6층~지상 31층 1개 동, 전용 33~219㎡ 총 279실 규모다.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문의전화 : 1577-0335
이문수기자 zkjok000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