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7.01(금) 15:01
  • 기아 AutoLand광주, 안전의식 고취‘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 실시
  • - 기아 AutoLand광주, 2022년 중대재해예방 및 임직원 안전의식고취를 위한 ‘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 실시
    - 안전소망 문구가 적힌 ‘나우리 Tong’에 안전소망 박스를 넣는 퍼포먼스 진행, “안전의식고취를 통해 중대재해 없는 AutoLand광주 만들 것”
  • 2022년 04월 08일(금) 13:54
8일(금) 진행된 기아 AutoLand광주 ‘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에 참여한 박래석 공장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우리의 안전 스위치를 켜자!”
8일(금) 진행된 기아 AutoLand광주 ‘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에 참여한 박래석 공장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8일(금) 진행된 기아 AutoLand광주 ‘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에서 박래석 공장장(사진 왼쪽)과 오상록 기아 노동조합 광주수석부지회장(사진 오른쪽)이 안전소망 박스를 선택해 대형 ‘나우리 Tong’에 담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모습

기아 AutoLand광주(공장장: 박래석)는 8일(금) 2022년 중대재해예방 및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퍼포먼스 행사인 ‘2022 Switch On Safety On 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Switch On Safety On’은 지난 1월7일(금) 기아 AutoLand광주에서 실시한 안전결의대회에서 밝힌 기아 AutoLand광주의 2022년 안전목표 슬로건으로 “임직원 모두가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안전의식에 불을 켜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 AutoLand광주 1공장 대식당 앞 광장에서 펼쳐진 이날 대회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On/Off-Line병행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장에서는 박래석 기아 AutoLand광주공장장을 비롯한 임원 및 안전환경섹션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부서장, 현장관리자, 임직원들은 각 부서에서 On-Line으로 대회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중대재해처벌 방지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안전소망 Performance 로 진행되었다.

우선 행사장에는 현장의 최일선 관리자인 생산관리자들이 직접 작성한 안전소망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부착한 대형 ‘나우리Tong’을 무대 앞에 설치하였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박래석 광주공장장과 임직원들이 각자 안전소망 박스를 선택해 ‘나우리 Tong’에 집어 넣으며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의지를 다지는 방식으로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또한 기아에서 운영중인 어플인 ‘나우리Tong’을 활용하여 임직원들의 안전테마 등록을 유도해 선착순 15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 1월 중대재해ZERO달성을 위한 안전결의대회를 실시한 이후 기아 AutoLand광주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오늘 2022 Switch On Safety On행사를 통해 모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다시 한번 고취시켜 2022년 중대재해 없는 AutoLand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문수기자 zkjok000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