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0.22(화) 19:09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치러진 국내 장애인선수들의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광주광역시 선수단이 종합 8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22개 종목에 403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광주는 금메달 56개·은메달 45개·동메달 66개로…
현대·기아차가 신 제조기술의 공유를 통한 개방형 혁신에 앞장선다. 현대·기아차는 의왕연구소 생산기술연구개발동(경기도 의왕시 소재)에서 현대·기아차 및 그룹사 임직원, 380개의 1차 부품협력사 임직원, 국내 대학 교수 및 연구원 등 약 4천 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
“기아자동차의 첨단 기술들이 대구 엑스코에서 펼쳐집니다!” 기아차가 ‘제3회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 참가해 전기차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제 3회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서 기아차의 대표 전…
한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ASEAN) 11개국 국민 200여명이 서로의 우호·협력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열차를 타고 광주를 방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광주광역시는 17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부대행사인 한·아세안 특별열차가 서울, 경주, 부산, 순천 등을 거쳐 이날 광주를 방문…
광주광역시는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산업단지 내·외 지역 환경오염물질 배출원 57곳을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관련법 위반 사업장 10곳을 적발했다. 이번 단속은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시민 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 악취,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원에 대한 감시 목적으로 추진됐다. …
장흥군 관산읍(읍장 이승주)이 본격적인 벼 수확기를 맞아 지난 14~15일 이틀에 걸쳐 벼베기 작업을 실시하는 수확현장을 방문해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수확철 현장행정에 본격 나섰다…
지난 10월 4일,전남 나주시 세지면 화탑마을에서 화탑행복마을학교 원예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특강에 초청된 강사는농촌지역개발 및 컨설팅 기관인 나남네트워크 박찬주 대표와 사회적기업 아뜰리에 이화 박초희 대표였습니다. 평소 원예에 관심이 많은 마…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방형 혁신을 한층 가속화한다. 국내 다수의 스타트업, 중소ㆍ중견 기업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 및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가 보편화될 수 있도록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 나선 것이다.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지부장 박홍주)는 9월 17일(화), 10월 15일(화) 2회에 걸쳐 순천상공회의소에서‘전남동부권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전남동부권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관심…
왕조 지배 체제 아래에서 황제의 권한은 지존무상(至尊無上)이 었다. 누구든 눈에 들기만 하면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되었다. 춘추시대 주(周) 천자는 이미 지난날의 절대적인 권위을 잃은 지 오래였지만, 제후국들은 패권을 쟁탈하는 과정에서 갖은 수단을 동원하여 주 왕실의 영…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11일 오후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광주광역시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하여 수석부회장에게 단기를 전달하고 격려사를 한 후 선수대표 선서를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0일 자치구와 합동으로 자동차세 상습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단속을 실시해 체납차량 64대를 영치했다. 이번 체납차량 합동번호판 영치에는 시‧자치구 세무공무원과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 등 총 9개반, 32명으로 구성된 영치반이 관내 전역에서 합동영치 활동을 펼쳤다. 단속대상 차량…
광주광역시가 국립광주국악원 유치를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섰다. 광주시는 민선7기 공약으로 국립광주국악원 건립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위해 지난 4월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를 출범했다. ‘국립광주국악원 유치 협의체’는 안숙선, 김성녀, 유영애, 한상일 선생 등…
쌍촌동 상무시장과 kt 사이 저녁 노을이 물들기 시작하면 하나둘씩 모여들어 어느덧 자리가 차버린다.여기특수부위요. 생삽겹4인분요.대패삼겹살주세요 소주 한병이요. 주인은 하나인데 여기 저기서 부르는소리에 네. 네. 네 .하고 달려간다.국내산만 고집해서 이제는 잘알…
인공지능, 드론, 문화콘텐츠 등 미래 경쟁력을 갖춘 광주 유망 기업들이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 미국 시간으로 지난 7일 광주기업 3개사(㈜공간정보, ㈜인디제이, ㈜지니소프트)가 빌더스 벤처캐피탈(Builders VC)에서 투자설명회(Pitching)를 진행한 데…
광주시, 안전사각지대 위험시설 대진단 실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강진청자축제, 가을축제로의 성공 가능성 확인
광주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함평군민 76.6% “민선 7기 군정 만족한다”
광주광역시 재개발사업, 각 정비구역 '위·불법' 적날하게들어나
“광주시의회 2018년도 학생 모의의회”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2018 LA 오토쇼>서 세계 최초 공개
광산형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